본문 바로가기
개발/사이드 프로젝트

[앱 출시, 수익화 프로젝트]1. 앱 아이템 기획

by Dahna 2023. 10. 8.

안녕하세요, 다나입니다:)

오늘은 개인 앱으로 자동수익 만들기 강의조코딩님의 유튜브 영상을 보고 영감을 받아 시작하게된 앱 수익화 프로젝트의 첫번째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첫 번째 글은 이번 프로젝트를 떠올리며 기획한 앱 아이템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앱 아이디어

일상으로부터의 아이디어

함께하는 운동 크로스핏!

요즘 저의 취미는 크로스핏인데요, 크로스핏은 여러가지 운동을 섞어서 한다는 뜻의 크로스트레이닝(Cross Training)+신체의 활동을 뜻하는 피트니스(Fitness)의 합성어로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분리하지 않고 같이 수행하여 신체 능력을 고르게 향상시키는데 목적이 있는 운동입니다. 크로스핏에서는 어떻게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골고루 병행할까요?

사람 이름이 붙은 와드는 특히 더 힘듭니다..

WOD(Workout of the Day)

크로스핏에는 WOD라는 특별한 시스템이 있습니다. 그날 그날의 운동이 정해져 있고 이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와드의 종류는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하나는 제한시간 내 최대한 많은 반복수를 하는 방식(As Many Reps As Possible, AMRAP), 다른 하나는 정해진 반복수를 최대한 빠른 시간 내 하는 방식(For Time)입니다. 하지만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후반으로 갈수록 정신이 아득해지며 내가 몇개의 동작을 수행했는지 헷갈린다는 것이죠..

정말 정신이 아득해집니다..

이런 지점을 해결하기 위해 타이머, 기록 등의 어플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내가 몇 개의 동작을 수행했는지 세어주는 어플은 아직 없는것 같은데요..!

저는 여기에서 착안해서 학습된 머신러닝 모델을 이용해서 내가 몇 개의 동작을 수행했는지 세어주는 어플을 만들어보기로 결심했습니다.

 

앱의 기능 소개

핵심 기능

카메라를 통해 와드를 진행중인 모습을 촬영하면 어떤 동작을 몇개 수행했는지 카운트하여 알려줌

부가 기능

운동 수행 전에 와드를 미리 기록하여 효과적으로 라운드를 운영할 수 있음.

달력 기능을 제공하여 운동을 수행한 날의 결과를 기록함

 

핵심적인 기능은 이렇습니다. 어디까지 구현할지는 좀 더 구체화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강의 중 어떤 방식으로 앱의 아이디어를 얻었는지

제가 수강한 강의 챌린지 미션에 앱의 아이디어를 어떤 방식으로 얻었는지 기술하는 부분이 있었는데요, 저는 유튜브 조코딩님의 강의영상을 보다가 터쳐블 머신의 존재를 알게 됐고 이를 통해 포즈를 쉽게 학습시킬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이를 통해서 지금 하고 있는 크로스핏을 효과적으로 도와주는 앱도 제작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다양한 후보 아이디어들이 있었지만 이 아이디어를 채택한 이유는 저에게 필요한 것이여서 재미있게 개발할 수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댓글